연예인 이슈

트롯왕 임영웅에 대해 알아보자!

산적 2020. 12. 26. 12:21
728x90
반응형

미스터트롯의 왕! 임영웅에 대해 알아보자!

 

이름 : 임영웅(林英雄)

출생 : 1991년 6월 16일 (30세)

         경기도 포천

신체 : 182.2cm, 72kg, A형

학력 : 송우초등학교 (졸업)
        갈월중학교(졸업)
        동남고등학교(졸업)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 전문학사)

병역 : 육군 3사단 병장 만기전역

데뷔 :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

팬카페 : 영웅시대

 

임영웅은 2020년에 방영된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참가자로 출연하였으며, 모바일 인기투표 1회차~4회차, 6회차 5주간 1위, 마지막 대국민 실시간 문자투표에서도 최다 득표로 1위를 차지하며 최종 미스터트롯 진(1위)을 차지하였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임영웅은 발라드 가수를 꿈꿨지만, 지역 대회에 출전하며 트로트에서 잠재된 끼를 찾았다. 그는 발라드로 대회에 나갔을 때는 상도, 박수도 못 받았지만, 포천시의 한 가요제에 나가게 됐는데, 관객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렀다. 그때 가장 많은 박수를 받았고, 최우수상도 받았다. 트로트로 거의 모든 대회를 나가 1등을 했다고 한다.

 

본격 트로트 가수로 진로를 꿈꾸게 된 것은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받으면서부터이다. 2016 <미워요 / 소나기>로 데뷔하고 2017년 <뭣이 중헌디>를 발표하였다. 2017년 아침마당 출연을 계기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였고, 이것은 임영웅의 인생을 바꿨다. 미스터트롯 우승을 차지하며 길고 길었던 무명 생활을 청산하고 가요계와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 후 트로트라는 범주를 넘어서 다양한 장르의 곡을 발표하고 있다.

 

데뷔전에는 

  • 어릴 때 축구와 태권도를 배웠다.

  • 고등학교 다닐 때 음악 학원에 간다는 친구를 따라갔다가 친구는 학원 자체 시험에서 떨어져서 못 다니고, 본인만 붙었다고 한다.

  • 데뷔 전 편의점, 카페, 식당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한다. 데뷔 후에는 행사 스케줄과 병행해야 하는 관계로 택배 상하차 알바와 군고구마를 판 적이 있다.

  • 데뷔 전, 보컬 팀 어썸블라 소속으로 활동했다.

  • 군필이며, 고향 윗동네의 3사단에서 현역으로 복무했다. 사랑의 콜센타에서 인증 사진이 올라왔었다.

현재 임영웅은 내일은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tv활동도 왕성히 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